작가노트 Artist Statement

2021 다각선

         Diffraction

2020 interlude

2019 안개

2019 자기조각

2017 달은 스스로 빛나지 않는다, 밤이 선생이다

2017 WELCOME, 제주비엔날레 투어리즘

2016 납작한 심연, 반쯤 열린 방

2016 펜은 칼보다 강하다?, in dialogue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in dialogue

2015 번역된 풍경, 경험의 공기

2015 Linguistic Crack

2012 악플

 

기획노트 Director Statement

2021 미래 조각

2020 을지아트페어-프라이즈

2019 을지아트페어-프라이즈

2012 블랙아웃

 

리뷰 Review

2021 해체하여 다시 쌓기 Reconstruction through Deconstruction

         - 안소연 미술비평가 Ahn Soyeon Art Critic

2021 공간을 채우는 저 맑은 빛 The Clear Light Filling the Space

         - 성혜진 미술이론가 Sung Hyejin Art Theorist

2021 막막한 현재를 밝히는 미래 자화상의 빛: 박호은과 송파구민들의 〈미래 조각〉

         - 정수경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 교수

2016 1+1=1, 허구+현실=? - 신유청의 〈그을린 사랑 리뷰

         - 박호은

2016 내면 언어의 무한 타락과 언어게임 - 박호은, 납작한 심연 리뷰

         - 배수연 시인

2016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사이, 《반쯤 열린 방》

         - 나푸름 소설가

2015 소통의 지형도를 그리는 작가 박호은

         - 김인선 윌링앤딜링 디렉터

인터뷰 Interview

2021 《박호은 : 다각선》 작가 인터뷰

         - 강민지 경기도미술관 학예연구사

2016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 연구생 인터뷰

         - 권순우 큐레이터

​2015 말이 그려내는 현실의 모습들 - 헬로! 아티스트

         - 이정선 문화예술기자

2015 예술은 어떤 곳에? - 세상사는 아름다운 이야기

         - 김광섭 에디터